JOIN LOGIN ENGLISH KOREAN
  1. LOGIN
  2. JOIN
회사소개
제품소개
기술품질
실적현황
홍보센터
고객센터
닫기

주요 원자재


방화문용 원자재 특징

문의 주요 부분에 사용하는 재료 및 부속 부품은 KS규격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품질을 가진 것으로 하고 각각의 기능을 발휘하는데 충분한 강도를 갖고, 또한 접촉 부식을 일으키지 않는 것 방청처리 한 것으로 한다.

  1. 철판 종류
    1. 전기아연도금 강판(EGI: Electrolytic Galvanized Iron)
      전해법에 의해 냉연 또는 열연강판 표면에 아연피복을 입혀 내식성을 높인 제품으로 도금 부착량이 적고 균일하며 평활하기 때문에 도장 마무리성, 도장 후 내식성 뛰어나다. 도금처리가 상온에 가깝고 원판의 재질특성을 유지할 수 있어 가공성이 좋다. 표면처리를 한 후 도장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가전제품, 자동차, 선박기구, 컨테이너 등에 다양한 용도에 사용된다. GI에 비해 가공, 도장, 용접이 월등히 뛰어나다.
    2. 아연도금 강판(Galvanized Steel)
      내식성을 목적으로 한 표면처리 강판과 알루미늄계 표면처리강판으로 대별되며 그 중 철강에 희생 방지 작용을 하는 아연도금을 하면 약 15배에 달하는 우수한 내식성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에 아연철강의 표면처리용으로 전세계 60%를 점유하고 있다. 알루미늄의 도금강판과 아연도금강판의 양쪽특징 즉 알루미늄 도금강판의 내구성, 내열성, 열반사상과 아연도금이 지니는 희생 방식 효과를 동시에 갖추고 있다.
    3. 스테인레스 강판(STS)
      부식에 대한 저항성이 우수하여 도장, 도색 등 표면처리를 하지 않고도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. 철(Fe)에 상당량의 크롬을 넣어서 녹이 잘 슬지 않도록 만들어 필요에 따라 탄소(C), 니켈(Ni), 규소(Si), 망간(Mn), 모리브덴(Mo)등을 소량으로 포함하여 철을 주성분으로 하면서도 보통강이 가지고 있지 않은 여러 가지 우수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.
  2. 충진제(사춤 및 코어제)
    사춤 코어제: 폴사춤, 폴리에스테르, 폴리우레탄, 그라스울, 미네랄울
    문짝 코어제: 하니콤, 폴리에틸렌, 폴리에스테르, 폴리우레탄보드, 그라스울, 미네랄울
하니콤

하니콤은 이름과 같이 육각의 벌집 모양과 흡사하여 붙여진 이름이다. 기존 패널의 몇 십배 이상의 강력한 구조와 10배 가까운 굽힘 강도를 갖는 제품이다.
페이퍼 하니콤: 면 전체가 균일한 크기의 소형 밀실로 구성되어 있어 사방 어느 부분도 균일한 압축강도를 가지고 있다. 육각형의 소형 밀실이 그대로 육각형 기둥 역할을 하므로 표면재의 휨 현상이나 뒤틀림 현상 예방과 긴 수명, 하드웨어 설치가 용이하다.

폴리스틸렌

EPS수지 발포립은 0.01~0.05mm 크기의 수많은 독립기포(Cell)가 다각형의 모양으로 치밀하게 내포 되어 있다. 이 독립기포의 크기는 EPS 가공품의 물성 및 품질특성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며, 통상 EPS 비드 하나에 20~30만개 정도 존재하지만 이는 제조 공정에서 조정될 수 있다.

폴리에스테르

인장강도와 결합력이 우수하여 운반 및 취급 시 제품 손상이 없고 시공성이 뛰어나다. 생활용품으로 널리 쓰여 인체에 무해하고 보온 단열성이 우수하여 뛰어난 효과를 발휘한다.

폴리우레탄보드

단열 소재 중 가장 우수한 소재이며, 독립기포 크로스셀(Closecell)로 형성되어 있어 열전도율의 변화가 거의 없다. 시공 시 발생할 수 있는 화재에 대한 우려가 적다.

그라스울

유리 원석을 섬유 굵기로 만들어 섬세하게 집면 되어 있어, 우수한 단열 효과가 뛰어나다. 그 외 소음 및 잡음을 제거해 주고, 특수 발수처리를 하여 습기에 의한 단열성능의 저하 및 열화현상이 없으며, 내풍화성, 내열도가 뛰어나다. (발수처리 제품에 한함)

미네랄울

균일하고 미세한 5미크론의 섬유로 이루어져 열전도율이 낮아 뛰어난 보온, 단열 효과를 발휘한다. 벽에 충전할 경우 우수한 차임 효과를 기할 수 있다. 돌로 만든 솜이기 때문에 불에 절대 타지 않으며 내열성이 높아 700도의 고온에서도 변함이 없어 내화피복 등 방화구조에 사용 된다.